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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서비스헌장 및 이행표준
이용자 서비스 헌장
서비스이행표준
혜림종합복지관
서비스이행표준
복지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이행표준을 도출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시설 배치표를 현관 입구에 부착하고, 담당부서 입구에는 직원의 이름, 담당업무 등이 기재되어 있는 현황표를 게시하겠습니다.
방문하는 이용자에게는 웃는 얼굴, 공손한 말씨로 “어서오십시오, 저는 ○○를 담당하는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겠습니다.
업무 처리 중에 방문하신 이용자를 대하게 된 경우에는 우선하여 이용자의 방문 내용을 듣도록 하여, 이용자가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설명드리고, 용건을 메모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의문사항을 물으실 경우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이용자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 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상담
주간의 복지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은 대표번호(061-380-4548)로 연락주시면, 이용하고자 하시는 내용에 따라 해당팀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야간의 전화문의는 대표번호(061-380-4548)로 연락하시면, 당직자가 담당하겠습니다.
복지관을 내방 하실 경우,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이용자의 욕구에 따른 전문상담 직원이 대기하여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충처리 이행기준
현관과 지층에 비치된 고충처리함을 주1회 이상 확인하여, 고충처리 신청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접수된 고충처리 신청서는 공명정대한 입장에서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충처리에 있어서 성별, 종교, 사회적 신분, 출신지역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충처리 신청 이용자에 대한 차별을 하지 않고 이해관계를 떠나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충처리 담당부서의 방문이 필요할 경우 즉시 해당부서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재활 정보 및 서비스 이용 등에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시정조치
이용자께서 잘못된 서비스를 받은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시거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사업지원팀: Tel) 061-380-4530
"홈페이지 → 열린마당 → 상담실"에 의견제시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이용자 연락 및 의견 제시 → 이용자 불만사항 확인 → 복지관장에게 사실 통보 → 내용에 대한 조치 및 직원에 대한 교육 실시
의견수렴 및 참여방법
우리 복지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우편, 전화, FAX,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정책에 반영하거나 개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여방법
담당부서: 사업지원팀
연락처: Tel) 061-380-4530
주소: 우)57352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새덕굴길 317
복지관 홈페이지 "열린마당 - 상담실"에 의견 제시
이용자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복지관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1개월 동안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 협조사항
이용자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기관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분이 보시기에 모범이 되고 친절하다고 여겨지는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애로 사항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경우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설물을 아끼고 소중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타인에게 불편한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